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순위 Top 7

본문

반응형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순위 Top 7

 

7. 젤다의 전설

액션 어드벤처 젤다의 전설이 7위를 차지했습니다. 1986년 발매된 오랜 게임이지만 비디오 게임 최초로 세이브 기능, 다회차 플레이 요소 등을 도입하는 증 신선한 충격을 가져왔던 게임입니다. 주인공 링크가 트라이포스 조각을 모아 하이랄을 대마왕 가논으로부터 지키는 스토리입니다. 수많은 이스터 에그가 존재한다고 하네요.

 

6. 마인크래프트

2011년 모장에서 발매된 샌드박스 형식 비디오 게임입니다. 모든 것이 네모난 블록으로 이루어진 세계에서 생존, 건축, 사냥, 농장, 채집 등 자유롭게 플레이 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5. 팩맨

2020년에 40주년을 맞은 팩맨이 5위를 차지 하였습니다. 1980년 남코에서 제작하여 출시한 게임으로 캐주얼하고 인기 많은 게임 중 하나입니다. 팩맨의 팩은 일본어 의성어인 파쿠 파쿠(뻐끔뻐끔)에서 지었다고 합니다.

 

 

4. 둠

1993년 발매된 전설적인 FPS게임 둠입니다. 개발자 존 카맥은 둠에 파괴와 액션에 초점을 두고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현재까지도 시리즈가 나오고 있으며 발매 당시 엄청난 인기를 가졌던 게임입니다.

 

3.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젤다의 전설 5번째 시리즈 작품입니다. 시리즈 최초로 3D그래픽을 도입하고 당대 게임계에 새롭고 편리한 조작 방식과 3D 던전 구성 등 이후 게임 역사에 많은 영향을 준 게임입니다.

 

2. 슈퍼 마리오 64

1996년 닌텐도 64로 발매된 최초의 3D 슈퍼마리오 시리즈입니다. 닌텐도 64로 출시된 게임 중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이며 슈퍼 마리오 시리즈 중 피치 성의 테마가 처음으로 사용된 작품입니다.

 

1. 테트리스

1984년 소련의 프로그래머 알렉세이 파지노프가 만든 퍼즐 게임입니다. 비디오 게임 역사에 길이 남는 전설이며 전통 퍼즐게임인 펜토미노를 개량하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기네스북에 Most Ported Video Game으로 등재 되어있으며 여전히 인기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출처 : 타임지

반응형

댓글 영역

더 보기 세상 모든 랭킹 · 탑세븐/해외 탑세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