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에서 가장 비싼 보석 순위 Top 7

본문

반응형

세계에서 가장 비싼 보석 순위 Top 7

 

7. 레드 베릴(Red Beryl)/캐럿당 1만 달러

미국 유타주의 토마스 산맥에서 발견되었으며 '레드 에메랄드'로도 불립니다. 베릴(Beryl)은 자연 상태에선 무색이지만 레드 베릴은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다른 원소들이 첨가되어 붉은빛을 띠게 되었습니다.
미국 유타주와 뉴멕시코주 일부에서만 생산됩니다.

 

6. 알렉산드라이트(Alexandrite)/캐럿당 1만 2000달러

알렉산드라이트는 러시아 우랄 산맥에서 발견되었으며 빛에 따라 색상이 극적으로 변하여 카멜레온 보석이라고도 합니다. 색상이 극적으로 변해 손 위에 올려놓고 돌려보며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낮에는 에메랄드 빛 밤에는 루비 빛이라고 합니다.

 

5. 다이아몬드(Diamond)/캐럿당 1만 5000달러

비싼 보석으로 많이 알려진 다이아몬드입니다. 17세기 말 브릴리언트 컷 연마 방법이 알려진 이후로 다이아몬드는 빛을 발했습니다. 19세기 후반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대규모 다이아몬드 광산이 발견되어 보급되었습니다. 모스 경도 10으로 가장 단단한 물체이기도 합니다.

 

4. 세렌디바이트(Serendibite)/캐럿당 1만 8000달러

세렌디바이트는 스리랑카에서 발견된 매우 희귀한 보석입니다. 스리랑카 옛 아랍식 명칭인 세렌디브에서 따온 이름이며 희소성이 큰 만큼 표본도 거의 없다고 합니다.

 

3. 그란디디어라이트(Grandidierite)/캐럿당 2만달러

마다가스카르 섬에서 발견된 그란디디어라이트는 매우 희귀합니다. 보석의 가치를 가질 만한 원석이 마다가스카르에서만 나옵니다. 그란디디어라이트의 이름은 마다가스카르 섬에서 연구활동을 했던 프랑스 탐험가 알프레드 그란디디에의 이름에서 따왔습니다.

 

2. 타파이트(Taaffeite)/캐럿당 3만5000달러

 

타파이트는 아일랜드 더블린의 보석상에서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보석을 발견한 리차드 타프의 이름에서 따왔으며 스피넬인 줄 알고 샀다가 무언가 다르다는 것을 알고 전문가에게 감정하여 스피넬과 비슷한 구조이지만 베릴륨, 마그네슘을 포함했다고 합니다. 스리랑카와 탄자니아에서 채굴되지만 표본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1. 레드 다이아몬드(Red Diamond)/캐럿당 100만 달러

캐럿당 10억이 넘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보석은 레드 다이아몬드입니다.
레드 다이아몬드는 이름처럼 다이아몬드의 종류입니다. 불순물이 없는 경우 무색 다이아몬드가 되지만 레드 다이아몬드는 다른 불순물이 들어가 붉은색을 띤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세계에서 발견된 레드 다이아몬드는 30개가 되지 않을 만큼 엄청난 희소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

더 보기 세상 모든 랭킹 · 탑세븐/해외 탑세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