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람을 가장 많이 죽인 동물 순위 Top 7

세상 모든 랭킹 · 탑세븐

by Top7 2021. 2. 4. 23:47

본문

반응형

사람을 가장 많이 죽인 동물 순위 Top 7

 

7. 체체파리

체체파리는 흡혈 파리의 일종으로 다양한 동물의 피를 빨아먹다가 인간에게 전염병과 기생충을 옮깁니다. 농촌지역과 아프리카 지역에서 피해가 심하며 체체파리로 인해 걸리는 주된 병은 수면병이라고 합니다. 수면병은 관절통, 두통 발열을 동반하며 고통을 호소하다 기면 상태에 빠지고 깨어나지 못하고 죽는다고 합니다. 체체파리로 사망하는 사람은 1년에 만 명 정도 된다고 합니다.

 

6. 침노린재

샤가스병의 원인으로 꼽히는 침노린재입니다. 샤가스병은 심각한 심장질환을 일으키고 수혈이나 장기이식 등으로 확산되는 무서운 전염병입니다. 침노린재에 의한 샤가스병으로 죽는 사람은 1년에 만 명 정도 된다고 합니다.

 

5. 우렁이, 달팽이

우렁이와 달팽이 같은 담수패류는 수 많은 기생충의 중간 숙주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것들을 날것으로 먹었을 때 걸리는 기생충에 의한 병을 주혈흡충증이라고 하며 요도나 뇌에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어린아이가 걸릴 경우 성장과 학습장애를 일으킨다고 하네요. 담수패류에 의해 죽는 사람도 1년에 만 명 정도 된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우렁이나 달팽이를 먹게 된다면 반듯이 익혀 드시길 바랍니다.

 

4. 개

인간이 키우는 가장 많은 반려동물중 하나인 개가 4위에 올랐습니다. 관리 부주의에 의한 물림 사고나 들개들에 의한 사고로 1년에 2만 5천 명이 죽는다고 합니다. 직접 물려서 사망하는 사고보다는 물리고 나서 광견병으로 죽는 수가 많다고 하네요. 우리나라는 그나마 들개들이 적지만 미국이나 호주같이 땅이 큰 곳에는 들개들이 많다고 합니다.

 

3. 뱀

정말 다양한 종류가 많은 뱀중에 독사들은 인간을 순식간에 죽일 수 있는 무서운 생물입니다. 뱀에 물려 사망하는 사람은 매년 5만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외국보다는 덜 하지만 우리나라도 독사들이 있으니 등산을 할 때는 항상 조심해야 할 것 같네요. 독사에 물렸을 경우 물린 부위를 심장보다 높지 않게 하여 빨리 병원으로 가야 합니다.

 

2. 사람

사람을 가장 많이 죽인 동물 2위는 같은 사람입니다. 사람으로 인해 죽는 사람은 매년 48만 명이라고 하니 3위인 뱀에 비해 10배에 가까운 숫자입니다. 전쟁이나 범죄, 정신적 폭력으로 인한 자살 등 다양한 이유로 사람이 사람을 죽인다고 합니다. 서로 배려하며 살아가도 모자란데 참 안타깝습니다.

 

1. 모기

여름마다 밤잠을 괴롭히는 모기가 사람을 가장 많이 죽이는 동물 1위에 올랐습니다. 모기에 의해 죽는 사람은 매년 72만 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모기는 흡혈을 함으로 피에서 피로 옮는 뎅기열, 뇌염, 에이즈, 말라리아 등 인간에게 치명적인 전염병을 옮깁니다. 모기가 흡혈을 하는 이유는 철분 때문이라고 하는데 사실 모기는 흡혈을 하지 않고도 생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밤잠을 설치게 하고 전염병을 옮기는 모기가 멸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